제 목 : 고난에 대한 하나님의 뜻 | 조회수 : 1890 |
작성자 : 레베카 | 작성일 : 2014-01-28 |
2014. 1. 25
약 5:13-18
이 본문은 고난받는 자를 위로하고 격려해 주시는 말씀입니다. 농부는 땅에서 나오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 늦은 비와 이른 비를 기다립니다(야 5:7). 고난의 의미는 우리에게 열매로 주어입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은 수없이 많은 고난을 당했고 우리도 역시 고난 가운데 있습니다. 고난이 생기면 다양한 일들이 생기는데 본문에서는 고난에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으면 교회의 장로들을 청하여 기도하라고 합니다. 고난의 목적을 다 알수는 없지만 기도를 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고난이나 환난이 오기 전에는 하나님의 뜻을 잘 알 수 없습니다. 금을 캐는 사람은 금덩이를 찾기 위해서 땅을 파헤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나름대로 찾고 있습니다. 아무 곳이나 파헤쳐서는 금이 나오지 않는 것처럼 하나님의 뜻을 무척대고 기다리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금덩이보다 더 귀한 존재입니다. 우리가 어떤 생각과 마음과 어떤 의지력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정금같이 되어 기름부음의 사역자로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다루기가 참 힘듭니다. 사람은 혼과 육과 정신이 있는데 육체안에 다양한 기질과 성품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너무나 귀한 일입니다.
천명이 고난을 당하는 것 중에서 기도하는 사람도 나오고 원망하는 사람도 나오고 각자 다양한 반응을 보일 것입니다. 하나님께 쓰임받는 지도자는 기도하는 사람입니디.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벧 5:13)"라고 했습니다. 물질, 질병, 가정, 교회에서 어떤 종류의 고난을 겪고 있더라도 하나님께 엎드려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할 때 고난의 의미를 알게 해주시고 풀어 주십니다. 크고 작은 즐거운 생겼다면 하나님을 찬양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웨일즈에서 집회를 열 때였습니다. 스코틀랜드, 옥스포드, 런던등 유럽과 다양한 나라에서 집회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다음날에는 더 많이 오고 그 다음날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성령의 불 컨퍼런스"에 올 수 있게 하셨습니다.
우리 교회의 주일학교 전도사와 교사들이 전도를 하는데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보더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도는 원래 그런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은 길에서 전도하는 자들을 이상하게 보고 잡상인으로 바라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하나님은 우리가 나가서 전도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사람들이 듣든지 아니듣든지 전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시고 성도를 붙여주실 것입니다. 개척교회때 노방전도를 하고 총동원주일에 사람들을 초청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반응이 좋았던 사람들을 많았습니다. 몇백명이 오겠다고 반응을 보였고 우리는 100명분의 밥을 했습니다. 총동원 주일이 다가왔고 교회에 오겠다고 했던 사람들은 오지 않았습니다. 예배가 끝나고 나서도 온다고 했던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러한 우리의 하루하루 생활속의 과정을 귀하게 보십니다.
너희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우리 교회에 집이 경매에 걸려 어려움을 겪었던 자매가 있었는데 자칫 잘못하면 자신의 전세금을 날릴 수도 있는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 자매는 일년이 넘도록 매일 교회에 와서 예배를 드리면서 새벽 5시가 넘도록 부르짖어서 기도했습니다. 경매 날짜는 다가오고 있엇고 경매 낙찰 1순위가 농협이고 자매는 4순위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자매는 돈을 받을 수 없다는 말을 듣고 간절히 기도를 했습니다.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1순위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시 간절하게 부르짖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연락을 받었는데 4순위에서 1순위로 바뀌어서 돈을 다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얼마나 위대한 분인지 모릅니다. 세상의 모든 만물을 하나님께서 다스리십니다. 여러분이 고난을 당하고 있다면 기도하시고 즐거운 일이 생긴다면 찬송하십시오 생각과 마음과 말로 행동으로 죄를 범했을지라도 회개하면 사함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들은 연합하여 집중적으로 기도해서 서로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가야 합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었지만 기도했더니 3년 6개월동안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선포하는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 지 모릅니다. 선포했으면 열어야 합니다. 다시 비가 오도록 기도할 때 엘리야는 무릎사이에 얼굴을 파묻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여는 것이 더 힘듭니다. 엘리야는 자기 사환을 통해서 하늘에 손바닥만한 구름이 있는 것을 들었습니다. 바람이 불어 온하늘에 구름이 덮였습니다. 기도는 이와 같습니다. 단 한번의 기도는 에너지가 될 수 없지만 반복된 기도의 능력이 온 하늘에 퍼지는 줄 믿습니다. 고난당하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하면 사고가 터집니다. 기도를 통해서 영적인 다양한 근육이 만들어집니다. 기도의 양을 늘리고 깊이 하고 뜨겁게 기도해야 합니다. 여러분중에 병에 걸려 고통당하는 자가 있습니까? 하나님이 병을 고쳐주고 싶을 정도로 하늘의 문을 열어서 비가 쏟아지도록 하나님의 마음이 움직이도록 기도하십시오
영적전쟁을 해야 합니다. 영적전쟁은 기도전쟁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은 세계사를 쓰게 하시고 영적인 사건을 이끌어 가십니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다고 했습니다. 이 땅에는 한 사람의 의인이 필요합니다. 하늘이 비를 열기도 하고 닫기도 합니다. 물질을 끌어오는 능력을 받으셔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쓰임받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강력한 능력으로 성령이 역사하시는 통로가 되십시오. 결국 기도응답은 줄다리기와 같습니다. 똑같이 잡아다녀도 영적인 힘이 있는 팀이 줄 확 끌어달길 수 있습니다. 북한의 군대는 150만정도 된다고 합니다. 한국의 군대는 그 절반에도 못미친다고 합니다. 아무리 숫자가 많아도 하나님의 역사하셔서 우리의 영적인 힘이 강해지면 사단에게 끌려가지 않게 될 것입니다. 기도하면 감사와 찬양과 소망의 힘이 생깁니다. 고난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도의 분량읠 키워가서 어느정도 분량이 되면 응답을 주싷 것입니다.
엘리아의 기도로 하늘이 비를 내리지 않았는데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다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약 5:18). 또다시 기도하고 언제든지 기도하고 매일 수시로 기도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서 모든 악과 싸우도록 부르심을 받은 자들입니다.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바알의 제사장들과 하나님을 두고 누가 참 신인지를 놓고 대결을 벌였습니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서 엘리야의 준비한 제단의 돌과 도랑의 물을 흩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증거하고 승리했습니다. 기도로 인해서 능력과 응답이 엘리야를 따라다닙니다. 땅에서 나는 열매들이 우리를 따라다니는 것이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가장 열심히 할 수 있으면서도 소홀히 취급할 수 있는 것이 기도의 능력입니다 의인은 열매가 많습니다. 의인이 간구하는 것은 역사하는 힘이 많습니다. 예수님은 성령님의 능력으로 무장하셨습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갈멜산에서 바알의 제사장들과 대결을 벌여 승리했던 엘리야엿지만 이세벨이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것을 알고 낙당에 빠졌습니다. 엘리야는 로엠나무 밑에서 하나님께 자신을 죽여달라고 했습니다. 능력을 받은 사람도 인간적인 연민이 들 정도로 실수도 하고 잘못도 합니다. 하지만 그럴 떄마다 죄를 서로 고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상대방에게서 허물과 실수를 보지만 덮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새롭게 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 이 말씀을 붙잡고 또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결국에는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다 가게 되어 있습니다. 기도하면 고난이 영광과 축복으로 바뀌어 질 수 있습니다. 고난을 받는 사람일수록 언제 하나님이 축복으로 뒤바뀌게 하실지 모릅니다. 하나님께 엎드려서 기도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 우리의 심령을 감찰하시는 하나님 | |
다음글 : 여호와의 군대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