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주님께서 부탁하신 말씀 | 조회수 : 1645 |
작성자 : 레베카 | 작성일 : 2014-01-21 |
2014. 1. 20
행 1:3-11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임하시면 다양한 일들이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성령님이 구체적으로 임하시기 전에는 사역도 잘 진척이 되지 않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으로 양육하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성령을 주고 싶지만 아직 기대가 충족되지 않고 있습니다. 주님 안에는 성령의 불이 타오르고 있어서 이 불을 던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승천하시기 전에 너희는 몇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성령이 불이 임해야 개인, 가정, 교회에서 역동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스타일, 고집, 성장하면서 자라온 가정의 분위기 등 자신의 생각으로 꽉 차있습니다. 상대가 무슨 말을 해도 자신 안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아무리 다른 사람들이 좋은 이야기를 해주어도 자신의 생각이 입밖으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본문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성령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제자들은 예수님께 언제 이스라엘이 회복되는지 묻고 있습니다. 제자들은 언제 예수님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오셔서 로마의 압제에서 벗어나 옛날 다윗이 통치했던 시대를 회복할 것인지 묻고 있는 것입니다. 제자들은 이스라엘의 정치적인 독립과 회복을 이야기하지만 예수님은 성령에 대해서 계속해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땅끝까지 이르러 예수님의 증인이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성령을 받으면 내적으로 열매가 있어야 합니다. 성령의 권능을 받고 은혜받은 사람은 부딪힘이 없습니다. 마귀는 감정을 조절하기 못하고 하고 터트리게 만듭니다. 그리고 우리가 육체의 감정과 기질을 통해서 은혜받은 것을 다 쏟아버리게 만듭니다. 교회가 영적전쟁에 대해서 많이들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영적인 것보다 혼적인 전쟁이 무척이나 심각합니다.
성경을 읽을 떄 "오직, 하물며, 누구든지, 언제든지" 의 단어는 능력과 관련되어 있는 말씀입니다. 권능을 받고 성령의 능력을 받으면 자신의 생각이 부서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도해야 합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이 겟세마네 동산에서기도하실 때 피곤으로 인해 잠이 들었습니다. 철야기도가 쉬운 일입니까 여러분이 능력을 받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원한다면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기도에는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신을 향하는 자들에게 능력을 베푸신다고 했습니다(역하 16:9)..
하나님은 자신을 찾는 목적이 강하고 완전히 올인하는 사람에게 가르쳐 주십니다. 말씀과 꿈과 영감과 음성으로 들려주십니다. 우리의 실수, 실패, 패배, 허물, 스트레스는 영적으로 더 강해지고 하나님께 엎드리는 과정입니다. 상처를 잘 다루면 우리에게는 득이 되는 것입니다. 상처를 많이 받았던 자들은 그 상처가 능력을 받는 데 지름길이 됩니다. 연단을 많이 받아서 쓰임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연단이 기도하는 자리에 나갈 때 능력이 되는 것입니다. 기도는 내 영혼이 움직이는 곳입니다. 우리가 TV를 보고 핸드폰으로 통화할 수 있는 것은 전파가 잡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이 우리에게 임해야 구체적으로 주님의 음성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신앙생활에는 일종의 경계선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언제 재림하실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선을 넘으려고 시도하는 것은 잘못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자신의 재림에 대해 때와 시기를 비밀에 붙이셨습니다. 인간에게는 한정된 지혜와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식을 인간으로서는 다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본성에서 나오는 지식과 능력과 권세를 인간이 무슨 수로 알겠습니까 모르는 것이 났습니다. 예수님은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4:26).. 성령의 능력을 받아야 합니다. 오직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능력을 받습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용서하고 어둠의 권세를 꾸짖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는 원수를 사랑해야 합니다. 허물이 많은 사람도 감싸안을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허물과 결점이 많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다 덮고 가고 용서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와 부딪쳤습니까 이런 것들이 사단을 불러들입니다. 누군가와 부딪쳤다면 죽도록 회개해야 합니다. 모든 시험은 입으로 시작이 됩니다. 욥은 재산과 자녀와 건강을 잃었지만 입술로 범죄치 않았습니다. 혀에 재갈을 먹이십시오. 우리를 욕하고 치는 사람이 있다면 꾹 참아야 합니다. 성령의 불을 받고 체험한 사람은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으로 가게 하십니다. 유대인들에게 있어서 사마리아는 정말로 가고 싶지 않은 곳입니다. 증인은 선생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을 보고 부활을 목격하고 모든 핍박과 조롱을 다 체험한 사람들이 자신이 아닌 예수님의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증거하는 자들입니다. 우리는 선생이 아니라 증인입니다 성령을 받을수록 더 많이 부서져야 하기 떄문에 더 참고 견디고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여러분, 이기는 자가 주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보다 연약한 사람이 있다면 기도를 많이 해주십시오. 더 많이 부서지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아가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하나님의 타이밍 | |
다음글 : 하나님의 역사하시는 타이밍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